정보

집에서 관리하는 블랙헤드 옅어지는 현실적인 방법

overgrown 2021. 10. 21. 01:11
반응형

코에 블랙헤드가 생기면 얼굴이 전체적으로 칙칙해 보이고, 막상 관리한다고 하더라도 또다시 생겨서 매우 고민인 사람이 많을 것 같은데요. 오랜 기간 동안 블랙헤드를 가지고 있던 분들도 관리를 꾸준히 해서 블랙헤드가 옅어진다고 하더라도 코 모공 문제로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피부관리로 블랙헤드가 옅어지는 현실적인 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블랙헤드가 생기는 근본적인 이유

코에 블랙헤드가 생기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피지의 과다분비로 모공에서 피지와 각질, 오염물질 등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해서입니다. 모공 속에 노폐물들이 쌓여서 막히고 뭉쳐진 피지 덩어리인 화이트헤드가 검게 변해 바로 '블랙헤드'가 되는 것이죠. 블랙헤드를 관리하지 않고 그대로 놔두게 되어도 모공이 넓어지게 되더라고요.



절대 코에 해서는 안 되는 것

피부과 의사나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혼자서 억지로 면봉을 가지고 짜거나 코메도 같은 기구로 코를 짜게 되면 모공이 커지고 넓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물론 코팩도 마찬가지죠. 그 순간 정말로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게 되는 겁니다. 이렇게 해서 넓어진 모공은 더 이상 줄어들지 않더라고요.. 심지어 계속 자극을 주거나 짜게 되면 흉터까지 생기게 됩니다. 코에 피지 조금 올라온다고 손톱으로 긁거나 하는 것도 썩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블랙헤드 관리방법

화장품을 아예 안 발라보기도 하고 클렌징 오일이나 호호바 오일 종류를 코에 발라 씻어내는 방법, 코팩 등 집에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거의 다 해본 것 같아요. 그래서 이것 말고도 '코에 자극적이지 않은 집에서 할 수 있는 손쉬운 블랙헤드 관리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천연팩 사용하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율피가루를 넣은 천연팩을 사용하는데요. 천역 팩을 사용한 지 약 2년 정도 넘은 것 같습니다. 여태까지 블랙헤드와 함께한 세월 동안 그나마 제일 효과 봤던 것 같아요. 율피가루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밤 속껍질이기 때문에 모공이나 각질 제거에도 효과가 좋답니다. 인터넷 쇼핑몰에 율피가루를 아무거나 사서 한 스푼 정도 넣고 알로에 젤이나 꿀과 함께 섞어주면 꾸덕한 갈색깔의 팩이 만들어집니다. 그것을 얼굴 전체에 도포합니다. 그런 다음 15분-20분 정도 기다려준답니다. 팩이 조금 마른 상태에서 미온수로 깨끗이 씻어주면 순간적으로 피부가 맑아 보이는 효과를 주더라고요! 그런 다음 수분크림으로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줍니다. 그런데 천연팩이라도 너무 자주 하게 되면 피부에 자극적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일주일에 1번 정도 하는 게 적당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율피가루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인 후 팩을 하는 게 중요합니다.

 

  • 무엇보다도 원활하지 못한 피지 배출로 인해서 생겨난 블랙헤드이기에 꾸준한 운동으로 땀을 통해 배출해주는 것도 중요하겠죠. 집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홈트레이닝을 통해서 얼굴에 땀을 많이 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마지막으로 꾸준히 삶은 계란을 먹는 것입니다. 천연팩으로 계란 흰자 팩은 워낙 유명하고 잘 알려진 방법인데요, 바르는 것 뿐만아니라 식습관도 피부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삶은 계란을 꾸준히 먹는 것이 오히려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운동과 같이 병행했을 때 효과가 더욱 컸던 것 같아요.

 



지극히 개인적인 방법이기에 사람마다, 피부 유형마다 블랙헤드 제거에 효과가 미미할 수는 있으나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니 한 번쯤은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