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맥체인 성경읽기표로 통독하는 앱, 사이트

overgrown 2022. 2. 8. 21:21
반응형

맥체인 성경읽기표로 통독하는 앱, 사이트

 

맥체인 성경읽기표를 종이 프린트하거나 또는 구매해서 읽을 수 있지만, 간편하게 스마트폰 앱이나 인터넷 사이트에서 읽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하겠습니다.

 

맥체인 성경읽기란? (M'Cheyne Bible Reading)

 

19세기 스코틀랜드  Robert Murray M’Cheyne(로버트 머레이 맥체인) 목사가 성 베드로 교회의 성도들의 성경 읽기를 위해 만든 것입니다. 존 스토트 목사님도 맥체인 성경 읽기로 묵상하고 있었고 마틴 로이드 존스 목사님으로부터 소개받은 후 체계적으로 성경 읽기를 실천했다고 합니다. 구약과 신약을 1년 동안 골고루 읽을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인데요. 지금까지도 많은 기독교인들이 맥체인 성경 읽기 표로 읽고 있습니다. 1년 동안 가정과 개인이 구약 1번, 신약과 시편은 총 2번 통독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맥체인성경읽기썸네일
맥체인성경읽기-앱

 

1. 갓피플 성경통독- 맥체인 성경 읽기 365 (안드로이드, ios)

 

갓피플성경통독-맥체인성경앱
갓피플성경통독-맥체인성경읽기365

 

갓피플 성경통독 앱을 다운로드하면 회원가입을 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경통독 계획에 들어가면 여러 가지 버전의 통독 시리즈가 있는데, 맥체인 성경 읽기 365를 통해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시작 날짜를 개인적으로 선택할 수 있고, 시작일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읽기 목록 버튼을 누르면 현재 읽고 있는 분량과 날짜를 알 수 있습니다. 성경통독 계획 중단과 계획 삭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역개정(입체낭독)과 개역개정(드라마 바이블)으로 음원 오디오를 선택할 수 있는데 특히 드라마 바이블은 성우, 배우들이 성경말씀을 읽어줘서 생동감 있고, 몰입해서 읽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둘 다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 헬프갓 매일 성경 (안드로이드)

 

헬프갓매일성경앱
헬프갓매일성경(성경읽기표)-앱

최대 5개의 성경 읽기 계획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중 맥체인 성경 읽기 표를 선택하면 읽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만 설치 가능하고 아이폰에서는 앱을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3. Bible4U 맥체인 성경 읽기-1년 1독 (사이트)

 

바이블포유-맥체인성경통독하는곳
바이블포유-맥체인성경통독

 

성경통독 버튼을 누르면 맥체인 성경 읽기가 가능합니다. 성경구절 찾기 사이트 포스팅에서도 소개했었는데 성경통독 버튼을 클릭하면 맥체인 성경 일기대로 읽을 수 있습니다.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중국어로도 읽을 수 있습니다. 시작하는 날짜를 선택해서 읽을 수 있답니다. 말씀을 크게 보고 싶은 분들은 폰트 크기를 키워서 읽으면 됩니다. 

 

 

 

성경 구절 찾기 사이트 5가지 모음, 찾는 방법

성경 구절 찾기 사이트 5가지 모음, 찾는 방법 원하는 성경구절을 찾고 싶거나 갑자기 생각이 나지 않을 때, 빠르게 말씀 구절을 찾고 싶을 경우가 있을 텐데요, 단어로 검색해서 관련 단어

j-overgrown.tistory.com

 

 

반응형